농식품부 혁신정책 한자리에 '국민과 함께하는 정책콘서트' 개최
22년 11월 09일
소속기관
농림축산식품부
19
0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올해 혁신정책 성과를 선보이는 '농식품 정책콘서트'가 열렸다.

농식품부는 9일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2022년 농식품 정책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식품 혁신정책 성과를 발표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농식품 정책콘서트'는 국민참여형 행사로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정책의 생각을 바꾸다, 국민의 생활이 바뀌다'를 테마로 온(ON)국민소통을 통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 현장국민평가단과 한국농수산대학교 학생, 정부혁신 어벤져스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업e지, 농업ON, 가축방역체계 개선, 협업을 통한 물가안정 등 농식품 혁신정책 100여 가지 중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7건의 우수사례 관련 정책담당자의 발표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콘서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현장국민평가단의 일원으로 초청돼 일반 객석에 자리했고, 무대에서도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일 잘하고 신뢰받는 정부가 되기 위해서는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펴는 일이 중요하다"면서 "국민 생활의 안정과 농업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변화하는 시대에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혁신하는 일에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