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혁신 실행계획) 해양경찰청, 전국 11개 대학과 교육정책 대표협의회 개최
- 2024-11-19
- 해양경찰청
- 183
- 0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1119_0002965245
[인천=뉴시스] 오상권 해양경찰청 차장(오른쪽 세번째)이 19일 오후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서 개최된 '2024년 해양경찰 교육정책 대표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해양경찰청 제공)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해양경찰청은 19일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서 해양경찰학과를 보유한 전국 11개 대학과 '2024년 해양경찰 교육정책 대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표협의회에는 오상권 해양경찰청 차장을 비롯해 11개 대학의 총장, 부총장, 해양경찰학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 참석자는 협의회에서 미래 해양경찰 인재 양성을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공유형 계약학과' 설치·운영 ▲해양경찰학과 '해양경찰 교육 인증제' 도입 방안 ▲해양경찰 채용제도 개선 방향 ▲해양경찰청과 대학교 간 상호 교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협의회에 앞서 해양경찰교육원과 대학교 해양경찰학과 교수진이 공동으로 학술 세미나를 열고 논문 발표를 통해 관·학 간 학술교류 및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상권 차장은 "해양경찰 인재 양성을 위해 관·학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해양경찰의 인적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