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 > 소식·알림 > 뉴스방 > 보도자료

[산림청]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산림청장 소통 행보('22.6.30)
22-07-13
소속기관
산림청
125
0
첨부파일
(220630)보도자료_우문현답 메타버스 간담회.hwp

- 산림청장, 신임실무자들과 메타버스(가상 세계) 간담회 개최 -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30일 산림청장과 입직 1년 내 신임실무자가 함께하는 ‘우문현답 메타버스(가상 세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 ‘우문현답’은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의 줄임말로, 지난달 부임한 남성현 산림청장이 현장 중심 업무를 강조하면서 나온 말이다.

□ 이번 간담회는 엠지(MZ) 세대 신규 직원과 소통하며 현장 근무 경험담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조직 적응과 적극적인 업무 활동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 이날 간담회에는 5∼9급 공채(공개채용), 경채(경력채용), 연구직 등 다양한 경로로 입직한 1년 이내의 신임실무자 140여 명이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 MZ세대 : 1980년 이후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 + 1995년 이후 출생한 Z세대

□ 간담회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Metaverse, 가상 세계)를 활용하여 공간을 중앙광장, 놀이의 숲, 힐링의 숲으로 구성했다.

○ 특히, 편안한 소통 분위기를 위해 캠핑장 형태로 꾸며 숲속에 있는 느낌으로 디자인한 점이 특징이다.

○ 산림청장의 인사 말씀을 시작으로 네 명의 신임실무자의 현장 근무 이야기가 이어졌다. 자유토론 시간에는 밸런스 게임을 진행해 회식, 야근 등 다양한 조직문화에 대해 격의 없는 의견을 나누었다.

□ 자유토론이 끝난 후, 놀이의 숲에서는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산림청을 주제로 O·X게임을 진행하였으며, 보물찾기 게임 인증을 통해 각자의 이름이 각인된 목재 텀블러를 주는 이벤트도 펼쳐졌다.

○ 그 밖에도 힐링의 숲에서는 성격유형검사(MBTI)를 해 개인별 성향에 따라 숲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비대면 숲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 남성현 산림청장은 “신규 산림공직자들의 꿈과 열정이 우리의 희망과 미래라고 생각한다”라며, “누구나 근무하고 싶은 행복한 산림청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