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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집] 2016 적극행정 우수사례집

2016- 12
인사혁신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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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목 >

2016 적극행정 우수사례집 < 적극행정 국민을 행복하게 하다 > 


< 분 야 >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3개 분야)


< 차 례 >

- 최우수상 

1. [법제처]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한 신고 민원 처리제도 합리화 방안


2. [경기도] 행복을 공유합니다


3. [한국소비자원] 당신들의 전화위복


-우수상

1. [경찰청] 상습 정체교차로 차량소통 개선과 보행자 안전 확보를 위한 「보행자 중심 신호체계」 운영


2. [관세청] 8억 원으로 5,000만 국민을 감동시키다!


3. [농촌진흥청] 농식품 수출 ‘현장형 협업’으로 해결한다


4. [전라북도] 개성공단 입주기업 전국 최초 지원으로 조기 정상화에 기여하다


5. [강원도 속초시] 찾아가는 공공요금 감면신청 대행서비스


6. [서울특별시] 재개발·재건축 분쟁·갈등 해소를 위한 민간 건설공사 원가자문 서비스


7. [한국지역난방공사] 민·관·공 협업행정을 통한 One-Stop 에너지복지요금


8. [국민건강보험공단] 치매노인 보장성 확대와 서비스 질 강화


9.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보이는 ARS


-장려상

1.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 이용대상 확대 및 이용절차 간소화


2. [식품의약품안전처] 중국의 김치 기준을 개정하고, 국내 김치의 수출을 지원하다


3. [인사혁신처] 민간 스카우트(정부헤드헌팅) 및 국민추천제를 통한 적극적 인재발굴


4. [조달청] 정부조달 적용 인증 대폭 축소로 조달업체 부담 경감


5. [행정자치부] 규제혁신 현장토론회, 해묵은 규제혁파


6. [경상남도] 행복을 드리는 행복Dream주택 사업


7. [대전광역시 서구] 학교 부설주차장 야간 무료개방


8. [부산광역시]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재정지원 없는 베이비부머·노인 일자리 창출


9. [전라남도 광양시] 비모든 체납 종이 한 장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10. [충청남도 서천군] 오지마을 어르신들의 발, 전국최초의 희망택시


11. [국민연금공단] 장애인등록 심사자료 발급대행 서비스로 장애인의 편익 증진


12.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중소사업자의 믿음직한 파트너에서 예비창업자의 길라잡이까지


13.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우리나라 환경방사선정보 이제 한번에, 한눈에


14. [한국인터넷진흥원] 사이버범죄 상담에서 수사의뢰까지 한번으로 민원 해결


15. [한국조폐공사] 가짜석유 판별용지 개발로 신뢰사회 구축 및 탈세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