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주도 정부혁신위원회 출범…제1회 전체회의 개최

2023-01-12
행정안전부
조회수 1587
좋아요 1
첨부파일
230113 (조간) 민관이 함께 정부혁신 추진방향 및 중점과제 논의(혁신기획과).pdf [249 KB]

민관이 함께 정부혁신 추진방향 및 중점과제 논의

- 1월 13일(금), 정부혁신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개최 -


□ 민간전문가와 함께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과제를 적극 발굴하여 범정부적으로 추진할 정부혁신위원회가 출범한다.


□ 이와 관련해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1월 13일(금)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정부혁신 추진방향과 중점과제’를 논의한다고 밝혔다.

 ○ 정부혁신위원회는 일 잘하고 신뢰받는 정부 구현을 목적으로 하는 윤석열정부의 정부혁신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종합계획을 심의하며, 중점과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정부혁신위원회(위원장: 숭실대 오철호 교수)는 학계와 산업계, 법조계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위원 15명으로 구성되고,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위원회 내에 4개의 소위원회(공공서비스, 소통∙협력, 일하는 방식, 지역혁신)를 둔다.

 ○ 특히, 소위원회는 정부혁신 주요 분야별로 구성하여 정부혁신 추진과정에서 발견되는 현안(이슈)에 대해서 소관부처와 수시로 논의하고, 신속하게 조정하여 해결할 계획이다.


□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혁신 추진방향 ▴정부혁신 중점과제 ▴정부혁신위원회 구성 및 운영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학계·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정부혁신위원회가 정부혁신 추진에 대한 폭넓은 식견을 모아주기를 기대한다” 라며, “앞으로 정부혁신의 속도를 더욱 높여 일 잘하고 신뢰받는 정부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대욱, 1오철호, 이상판이라는 이름들이 나열된 문장. 이들은 특정한 인물이나 주제를 나타내는 듯한 느낌을 주며, 각각의 이름이 어떤 맥락에서 언급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상태. 이로 인해 독자는 이들 이름의 의미나 중요성을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 이름들만 나열되어 있어 연결된 이야기나 설명이 결여된 상태.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