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복지공무원 행복이음 핵심요원 92명 위촉
- 2023-05-10
- 보건복지부
-
507
-
0
지자체 복지공무원 행복이음 핵심요원 92명 위촉
-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기능개선과 공무원 활용역량 강화 위한 가교 역할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5월 10일(수)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에서 제7기 행복이음(사회보장정보시스템) 핵심요원 92명 위촉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행복이음 핵심요원 제도는 시스템 개통(’10년) 이후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동료 공무원에게 사용법을 안내하고 현장의 업무처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이번에 위촉되는 핵심요원은 사회복지분야 실무 경력이 5년 이상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중 희망자와 현장 종사자의 추천 공무원 등이다.
이들은 시스템의 고도화와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시스템 기능개선 조력자의 역할과 지방자치단체 신규․전입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시스템 사용법 및 실무 경험 등을 공유하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전병왕 사회복지정책실장은 “각 지자체에서 재능있고 헌신적인 공무원들이 행복이음 핵심요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며, 그들의 전문성과 경험이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효과적 운용과 활용을 위한 밑거름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하였다.
<붙임> 행사개요

-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