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변화하는 해양 범죄환경 선제적 대응을 위한 치안정책과 범죄 대책 수립에 나선다!

2023-08-03
해양경찰청
조회수 508
좋아요 0
첨부파일
(230803) 해경, 변화하는 해양 범죄환경 선제적 대응을 위한 치안정책과 범죄대책 수립에 나선다!.hwp [659 KB]



해경, 변화하는 해양 범죄환경 선제적 대응을 위한 치안정책과 범죄 대책 수립에 나선다!

- 해양경찰청-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업무협약식 개최(8.3)

- 정책연구협의회 구성, 공동 연구사업추진 등 상호 지원·협력 체계 구축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과 한국형사·법무 정책연구원(원장 하태훈)은 청사 회의실에서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양 치안 관련 정책 수립 연구 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3일 밝혔다.

지난‘202월 수사권 조정에 따른해양경찰법개정 등 사법 환경의 변화에 의한 해양 치안법무 분야 정책연구 필요성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해양경찰청과 한국 형사법무 정책연구원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적극 행정 차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교류협력체계와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상호 간 국과장급 정책연구협의회를 구성하여 해양 치안 분야를 중심으로 여러 분야의 정책을 논의하고 공동 연구과제 추진과 해양경찰관을 위한 강의 지원 등 인적교류 활성화 방안도 협의하였다.

하태훈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장은해양경찰청과의 정보교류 및 연구 협력 활성화를 통해 합리적인 해양 치안 정책 방안을 제시하여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바다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하였으며,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의 높은 전문성과 탁월한 연구 실적은 해양경찰 형사절차 등 치안 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양 기관 간 협력관계를 더욱 굳건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