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국민기자단 운영으로 대국민 소통 강화 | 혁신24 - 정부혁신 홈페이지 >

(근로복지공단) 국민기자단 운영으로 대국민 소통 강화

2019-04-08
근로복지공단
조회수 1194
좋아요 4
첨부파일
(보도자료)국민기자단 운영으로 대국민 소통 강화(근로복지공단).hwp [115 KB]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공단 홍보정책 결정 및 콘텐츠 기획·제작 등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 강화에 본격 나섰다.
공단은 지난29일 서울 중구 코쿤홀에서 국민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제9기 국민기자단과 제2기 홍보 모니터단의 운영에 들어갔다고 31일 발표했다.
공단은 지난해까지 대학생이 참여하는 서포터즈를 운영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그 대상을 일반국민으로 확대하기위해 국민기자단과 더불어 국민의 시각으로 모니터한 의견을 공단 홍보정책 등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이는 산재보험사업과 일자리안정자금, 근로자 복지사업 등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국민 참여 확대로 사업내용과 혜택을 잘 알려 꼭 필요한 국민들이 제도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공단은 최근 홍보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좀 더 다양한 시각으로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기획, 홍보하기로 했다.
이번 9기 국민기자단(40명)과 2기 모니터단(120명)은 앞으로 9개월 동안 국민의 시각에서 공단의 정책이나 사업을 체험하고 개선사항을 발굴, 의견개진하며 블로그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확산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맡는다.



기사: "근로복지공단, 국민기자단 운영으로 대국민 소통강화"(한국경제, 2019.03.31.)

             ↑ 상기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 원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보도자료: 파일 첨부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