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도와 손잡고 창업지원 마중물 긷는다 ('19.04.16.) | 혁신24 - 정부혁신 홈페이지 >

[보도자료]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도와 손잡고 창업지원 마중물 긷는다 ('19.04.16.)

2019-04-16
한국전기안전공사
조회수 1378
좋아요 0
첨부파일
2019_스타벤처_MVP_프로그램_포스터_1.jpg [182 KB] [보도자료](190416) 전북도와 손잡고 지역 혁신성장 이끈다.hwp [315 KB]



- 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벤처 MVP 프로그램’ 참여… 지역 혁신성장 지원
―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 발굴, 시제품 제작비 1천만 원 지원


□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전북도와 손잡고 지역 혁신경제 성장의 마중물을 긷는다.

 

□ 한국전기안전공사는 16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하는 ‘2019 스타벤처 MVP 프로그램’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 ‘스타벤처 MVP 프로그램’은 창업 희망자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제품 제작에 드는 최소요건 비용(MVP: Minimum Viable Product)을 제공해주는, 성공적 창업 지원을 위한 기관 간 협력 사업이다.

 

□ 공사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이번 협력 사업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지닌 창업희망자들에게 시제품 제작비 1천만을 지원하고, 제품안전과 기술고도화, 시장 진출에 관한 전문가 자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전북센터 홈페이지나 전북창업정보온라인서비스(www.jbci.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 한편 공사는 이와 함께, 전기안전관리 분야의 민간 창업희망자들을 위한 ‘케샘(KESM: Kesco Electrical Safety Management)’ 창업 지원 사업도 펼쳐오고 있다.

 

 ― 지난해 7개 팀 42명의 창업을 도운데 이어, 올해도 같은 규모로 신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케샘 지원사업 모집기간은 5월 10일까지며 선정된 팀에게는 1년 동안 2,000만원 상당의 경제적 지원을 받게 된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