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포스코이앤씨와 함께! 소방안전복지사업 본격 시작 | 혁신24 - 정부혁신 홈페이지 >

올해도 포스코이앤씨와 함께! 소방안전복지사업 본격 시작

2024-04-01
소방청
조회수 355
좋아요 0
첨부파일
소방청 올해도 포스코이앤씨와 함께 민관협업 소방안전복지사업.pdf [340 KB]

소방청올해도 포스코이앤씨와 함께 !


소방안전복지사업 본격 시작기후재난에도 대비



- 소방청포스코지난 11년 간 취약계층 324가구 집수리, 3,209가구 안전물품 지원

올해서울인천대구충북전남 등 국가유공자 및 취약계층 190가구 지원

- 폭우한파 등 기후재난 대응에 필요한 물품설비 추가 지원 계획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포스코이앤씨와 함께 2024년 민관 협업 소방안전복지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방청과 포스코이앤씨는 2013년부터 12년 째 취약계층 소방안전복지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그간 취약계층 324가구의 집수리를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했고3,209가구에 소화기와 화재경보기 등 화재예방 안전물품키트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서울 영등포구와 인천대구전북충남 등 전국 12 포스코이앤씨 건설 사업장 인근의 국가유공자 및 취약계층 190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 중 40가구는 화재 예방과 에너지 절감을 고려하여 전기 배전판고효율 보일러창호 등을 교체하는 집수리를 진행한다수리 과정에서 나이와 장애유무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150가구에게는 소화기화재경보기비상조명등소화패치안심팔찌 등 안전물품을 지원한다.

특히집중호우와 한파폭염 등 기후재난이 일상화 됨에 따라 올해는 환풍기온습도계차수판침수경보장치 등 지역 및 장소 특성을 고려한 기후재난 대비 맞춤형 설비도 설치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소방청과 포스코이앤씨는 2024년 소방안전 복지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26일 오후 포스코이앤씨 사옥(인천 연수구)에서 전국 시도 소방본부 소방안전복지사업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함께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한국해비타트 등 관계기관도 참석해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분야별 역할을 분담하고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석 소방청 생활안전과장은 재난에 취약한 이웃들에게 안전한 주거환경을 선물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올해는 기후재난에 대비한 맞춤형 설비지원으로 다가오는 봄철 산불과 여름철 집중호우에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