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수청, 제9기 기술자문위원회, 제5기 신기술 활용 심의위원회 구성
- 2024-08-30
- 해양수산부
-
453
-
0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재철)은 서해·남서해권역*의 항만・어항 건설사업에 대한 자문과 신기술 활용 심의를 위해 “제9기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421명과 “제5기 신기술 활용 심의위원회” 위원 418명을 선정하고 9월 2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 누리집에 공개했다.
* 서해: 인천․군산․목포․평택․대산지방해양수산청 / 남서해: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금번 선정된 제9기 기술자문위원회 및 제5기 신기술 활용 심의위원회 위원은 항만․해안, 안전관리, 환경, 해양 등 25개 분야에 걸친 학계·공공기관·업계 등의 전문가로서 향후 2년간 항만·어항 건설사업에 대한 설계 자문(심의), 설계적격 심의, 신기술 활용(특정공법) 심의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최근 디지털 전환, 자동화, 지능화 등 변화하는 건설산업과 단지개발 등 민간투자사업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스마트기술, 건설지원 및 단지개발 분야를 추가하여 당초 22개 분야에서 25개 분야로 확대하였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지난 7월 누리집을 통해 공개모집을 하면서, 과거 이메일을 통한 모집과정에서 신청서류가 누락되는 등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규제혁신의 일환으로 금번에는 신청위원이 직접 온라인(항만기술기준 정보시스템, http://kpcs.portcals. go.kr)을 통해 접수하도록 모집절차를 개선한 바 있다.
김재철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은 “금번에 구성된 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더욱 견실하고 안전한 항만·어항을 건설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더욱 고품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