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새만금개발청, 폭염대비 건설현장 근로환경 점검(7.26)

2019-09-04
새만금개발청
조회수 1566
좋아요 0
첨부파일
190726 새만금개발청, 폭염대비 건설현장 근로환경 점검.hwp [47 KB]

새만금개발청, 폭염대비 건설현장 근로환경 점검
 - 혹서기 건설현장 근로자 건강보호에 최선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이달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새만금지역 9개 대형 건설현장에 대해 하절기 폭염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점검대상) 동서․남북도로 6, 환경생태 1, 산업단지 조성 1, 건축허가 1
 
 ㅇ 이번 점검은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여름철 폭염에 노출되는 작업자의 근로환경을 개선해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건설공사의 안전 및 품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다.


□ 중점점검 항목으로는 ▲휴게시설 ▲소금, 음료수 비치 ▲구급약품 비치 ▲작업 중 휴식시간 부여 ▲폭염 시 행동요령 교육 등 작업자의 안전․보건 확보를 중점 대상으로 한다.

 

ㅇ 또한, 열사병 예방(물, 그늘, 휴식!) 기본수칙 준수, 온열질환 예방대책 마련 및 환자발생시 철저한 사전 대응계획을 통해 근로자 보건이 확보되도록 점검할 계획이다.


□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근로자들이 폭염상황에서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이 확보되도록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