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기술개발 성공제품, 공공조달 시장으로!

2019-05-17
산업통상자원부
조회수 1474
좋아요 0
첨부파일
(산업통상자원부)기술개발 성공제품, 공공조달 시장으로.pdf [510 KB]




기술개발 성공제품, 공공조달 시장으로!

 

- 산업부,“혁신조달 연계형 신기술 사업화 사업”시작 -

- 공공기관이 제안한 기술 개발 성공시,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 -

- 공공기관, 녹조 측정, 미세먼지 대응, 노인치매 예방 등 기술개발 요청 -

- 산업부-조달청, R&D와 조달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공공기관이 제안한 기술개발에 성공하는 경우, 해당 공공기관에 개발된 제품을 수의계약으로 납품할 수 있는 판로 지름길이 열린다.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이하 산업부)와 조달청(청장 정무경)공공기관의 수요를 우선 파악하여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여 공공기관이 수의계약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조달 연계형 신기술 사업화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우수조달물품 :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성능·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여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공급하는 제도(조달사업법)

 

그간 우수한 기술개발에 성공해도 판로를 찾지 못해 기술이 사장되는 현실과, 새로운 사회문제를 혁신적 기술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공공기관의 수요에 착안해 산업부가 금년부터 시작하는 조달 연계형 R&D 사업(‘19년 예산 : 19.96억원)이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본 사업은 7개 과제 선정에 82개 기관이 R&D 개발 수요를 제출하는 등 11: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하여, 혁신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공공기관의 높은 수요와 공공 구매력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려는 민간의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신속한 산악지형 재난 대응을 위한 드론 개발(국립공원공단), 노인치매 예방용 VR 컨텐츠 개발(목포시청), 실내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지능형 공조 시스템 구축(성남도시개발공사)공공성과 사회적 가치, 국민생활에 미치는 영향혁신성 평가 지표에 기반하여 7개 과제가 선정되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