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식,개소식

2018-09-12
전라남도
조회수 1121
좋아요 0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화순군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식,개소식 가져

- 24시간 관제로 사회적 약자 보호하는 안전장치 마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11일 구 화순문화원을 리모델링하여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화순군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화순군 CCTV 통합관제센터(이하 “통합관제센터”) 앞에서 개최된 개소식에는 구충곤 군수와 강순팔 군의회 의장, 박영덕 화순경찰서장, 정혜인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명만 농협중앙회 화순군지부장, 문행주 도의원 등 지역 인사들과 화순군청 관계자 및 주민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내빈소개, 국민의례, 박병길 안전건설과장의 경과보고, 구충곤 군수의 관제센터 개소 기념사, 강순팔 군의장의 축사와 테이프 커팅이 있었으며, 관제센터로 이동하여 홍보영상물 시청, 시설 관람 등으로 약 20여분에 걸쳐 진행됐다.

 

이 통합관제센터는 2015년 4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구 화순문화원 363㎡ 규모의 1층 건물을 리모델링 하고 그 안에 통합관제실, 상황실, 장비실, 사무실 등을 갖추고 있다.

 

개소식에 앞서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는 CCTV 통합관리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식에는 화순군청과 화순경찰서, 화순교육지원청간 CCTV 통합관리 및 운영에 관하여 기관간 업무협약을 그리고 화순군청과 육군 6753부대 6대대간에 관․군 통합감시체계 구축을 위한 영상정보공유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식에서 구충곤 화순군수는 통합관제센터에서 취급하는 업무가 자칫 개인 사생활 침해 등의 논란이 될 수 있는 민감한 업무이므로 이를 취급하는 관련기관 및 공무원들은 보안에 각별히 유념하고, 업무상 취득한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을 준수하여 적의 조치하여 줄 것을 당부 하였다.

또한 구충곤 군수는 개소식 기념사를 통해 24시간 관제시스템으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안전장치가 마련 되었다며, 화순군이 범죄와 사고로부터 가장 안전한 화순, 주민의 삷의 질 향상이 최우선인 화순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통합관제센터가 본격 가동되면서 보다 완벽한 시스템으로 화순군청과 화순경찰서간 긴밀한 공조체계를 이루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지킴이 역할을 완벽히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