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 일하는 방식 혁신 계획 추진
- 2018-09-14
- 김해시도시개발공사
-
858
-
0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일하는 방식 혁신 계획 추진
○ 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조돈화)는 정부의 ‘공공기관 일하는 방식 혁신’ 정책에 따라 비효율적인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협업·소통을 강조하는 일하는 방식 혁신 계획을 발표했다.
○ 잦은 야근 및 주말근무 등 긴 노동시간, 과도한 회의 등으로 대표되는 비효율적인 조직문화를 개선해 직원들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보장하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 공사는 직원이 행복한 일 잘하는 김해시도시개발공사라는 비전 및 목표로 ‘불필요한 초과근무 시간 단축’, ‘주말 및 공휴일 근무 최소화’, ‘소통과 공유를 위한 지시관리시스템 활성화’ 및 ‘1인 1업무 버리기’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불필요한 일을 줄이고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방법을 적극 장려할 방침이다.
○ 또한, ‘회의 의제는 1일전, 회의 시간은 1시간 이내, 결과 공유는 1일 이내’라는 ‘회의 111 캠페인’과 함께 직원 혁신 마인드 함양 및 공감대 형성, 소통하는 혁신리더 혁신담당자 운영의 내실화 등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 조돈화 사장은 “조직의 건강한 변화와 혁신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계획을 면밀히 추진하여, 스마트하게 일하고, 능동적 참여로 체감도 높은 혁신을 하는 공사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