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민체감 통계서비스, 국민이 직접 디자인, 국민이 평가" 통계청 국민디자인단 활동성과 발표대회(10.10.)

2018-10-11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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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국민다자인단 활동성과 발표대회 보도자료.hwp [117 KB]

                     국민체감 통계서비스, 국민이 직접 디자인, 국민이 평가
                        - 통계청 국민디자인단 활동성과 발표대회 가져 -

ㅁ 통계청(청장 강신욱)은 국민 중심의 통계서비스 발굴을 위해 국민디자인단*을 운영하고, 그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발표대회를 10.10.(수) 대전 통계센터에서 가졌다.

* 정부정책 공급자인 공무원과 수요자인 국민, 서비스디자이너 등이 함께 참여하여 정책을 수요자 중심
   으로 재해석하고 개발하는 활동을 하는 팀

ㅁ 특히, 이번 발표대회는 국민이 통계서비스 방안을 디자인하고 활동성과도 국민이 직접 평가하는 방식
  으로 진행되었다.
○ 통계청은 그동안 통계가 국민에게 어떻게 서비스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3개 과제
  24명이 국민디자인단으로 구성하여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약 7개월간 서비스디자인 활동을 진행해 왔다.

○ 또한, 통계청은 국민디자인단이 제시하는 통계서비스 정책에 대해 어떤 정책이 국민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인지를 국민이 직접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국민평가단을 모집한 결과 전국 각지에서 많은 국민들이 신청, 이 중 20여명을 선정하여 현장 투표방식
  으로 국민이 체감 하는 우수사례 선정에 참여하게 된다.

ㅁ 강신욱 통계청장은 “단순히 통계수치를 공표하는 것만으로는 국민에게 더 이상 감동을 줄 수 없다.
  무엇보다 국민이 필요한 통계를 개발해서 이해하기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비로소 통계가 의미를 갖게 된다.

○ 앞으로도 국민의 수요를 분석하여 대상별로 특화된 국민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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