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자연휴양림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 2022-07-15
- 산림청
-
474
-
0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산림청장, (사)자연휴양림협회와 소통하며 애로사항 청취 -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7월 15일, 경기도 가평 청평자연휴양림에서 ‘사립자연휴양림 운영 활성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간담회에서 남성현 산림청장은 (사)자연휴양림협회 회원들과 소통하며 사립자연휴양림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참석 : (사)자연휴양림협회 회장, 자연휴양림발전협의회 위원장, 청평·횡성·피노키오·삼척활기·대둔산·서대산약용·남원·무등산편백·학가산우래 자연휴양림 대표
○ 코로나19 시기에도 2021년 한해 1천4백만 명이 휴양림을 이용할 정도로 산림휴양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전국 자연휴양림 현황(’21년 말 기준) : 186개소
- 국립 46개소(위탁 제주 2개소 포함), 공립 116개소, 사립 24개소
□ 남성현 산림청장은“산림은 국민에게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아름다운 경관 등을 제공하는 환경자원이면서 공공재 역할을 하고 있고, 국민에게 산림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사립휴양림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사립자연휴양림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