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대, 이집트 문화유산 보존·관리 지원 본격 착수
- 2023-06-15
- 문화재청
-
417
-
0
- 0615+한국전통문화대,+이집트+문화유산+보존·관리+지원+본격+착수(본문).hwp [106 KB] 0615+한국전통문화대,+이집트+문화유산+보존·관리+지원+본격+착수(본문).hwpx [110 KB]
향후 5년간 이집트 문화유산 관광자원개발·디지털 대전환 ‘착수보고회’(6.15.)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강경환)는 6월 15일 오후 2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세종캠퍼스(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 중형강의실에서 ‘이집트 문화유산 보존·관리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이 추진하는 국제개발협력(ODA) 사업 중 하나인 「이집트 문화유산 보존·관리 지원 사업」운영의 민간위탁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4월 20일 위탁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보고회는 2027년까지 5개년에 걸쳐 추진하는 이집트의 ▲ 룩소르 지속가능 문화유산 관광자원개발 역량강화 사업, ▲ 디지털 헤리티지 센터 구축 지원 사업 등의 추진 방향, 기본 계획, 기대 효과 등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이다.
현장에는 강경환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 및 교직원, 문화재청 국제협력과, 국립문화재연구원, 전통건축수리기술진흥재단, 자문위원 등 35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집트의 문화유산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정부혁신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화유산 디지털 대전환’을 이번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에서도 구현하는 등 이집트의 문화유산 보존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지속가능한 개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