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생회의 개최
22년 09월 23일
소속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33
0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생회의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박윤규 제2차관은 9월 23(), 서울(종로구 S타워) 버텍스코리아 버텍스홀에서 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생회의를 개최하였다.

 

 국내 앱 장터와 주요 모바일콘텐츠 기업 및 전문기관·관련협회 등은 지난 10월 13일, 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약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회의는 지난 협약의 후속으로 이행 경과를 점검하고, 시장 상황 및 업계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자 국내 앱 장터*(2개사)주요 모바일 콘텐츠 기업**(10개사)과 한국인터넷진흥원장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원스토어갤럭시스토어

   ** 상생협약사 8개사((게임)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인터넷동영상서비스) 웨이브티빙, (음악) 멜론지니뮤직플로및 네이버웹툰카카오웹툰

 

 국내 앱 장터는 이번 회의에서 모바일콘텐츠 기업 대상 수수료 인하 프로그램 및 앱 선탑재 지원향후 해외 진출 계획 등을 소개하면서 국내 모바일콘텐츠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콘텐츠 입점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다. 국내 모바일콘텐츠 기업들은 건전한 앱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정부와의 협력과제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참석자들은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의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등 상생협약의 취지 공감하면서, 지속적인 실무 차원의 논의를 통해 앱 장터와 모바일콘텐츠 기업그리고 이용자 등 생태계 참여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고 뜻을 모았다.

 

 과기정통부 박윤규 제2차관은 “상생협약을 비롯한 여러분의 자율적인 노력들이 우리 앱 생태계의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의 장이 이어지기를 당부하며과기정통부는 모바일 앱 생태계 활성화를 포함하여 혁신적이고 공정한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의 구축을 위해 계속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