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보도자료

홈 > 소식·알림 > 뉴스방 > 보도자료

[산림청]품질 좋은 국산 목재 제품 공모합니다!('22.6.8)

작성일
22-06-16
소속기관
산림청
조회수
49
첨부파일
0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공모, 공공분야 사업에 우선 구매 등 판매 활성화 지원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탄소를 저장하는 목재 이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국민들이 국산 목재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을 바르게 알고 생활 속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 나무로 만든 목재 제품을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 목재 제품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산림청 누리집, 아이러브우드 누리집,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한국임업진흥원(목재 제품 품질관리실)에 전자우편(goodservice@kofpi.or.kr) 또는 일반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산림청 누리집 www.forest.go.kr / 아이러브우드 누리집 : www.ilovewood.or.kr

○ 공모 참여 자격은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목재생산업에 등록된 업체로서 목재 제품 규격 품질검사를 통과한 국산 목재 제품만 신청이 가능하다.

□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산 목재 제품은 아이러브우드(I LOVE WOOD) 캠페인 공식 누리집의 국산 목재 전용 온라인 상품 안내서(e카탈로그)에 게시하고, 산림청에서 추진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 등 공공분야 목재 이용 활성화 사업에 우선 구매하는 등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은 주로 실내에서 활동하는 어린이들이 더욱 쾌적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면서 목재를 직접 만지고 느껴볼 수 있도록 산림청과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여 어린이집 실내 환경을 친환경 국산 목재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 산림청은 올해 처음으로 어린이집 이용시설 목조화사업 대상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서울시 은평구 은행나무어린이집 등 20곳은 사업을 완료하고 어린이집이 위치한 시·군·구 산림부서 목재자원관리시스템에서 발급하는 국산목재 이력관리 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 산림청 김용관 산림산업정책국장은 “그동안 국민들이 국산 목재 제품을 구매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국가에서 검증한 우수 제품을 안심하고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적극행정 정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