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 > 혁신 아카이브 > 홍보물 > 보도자료

[과기정통부] 정보통신기술 분야 혁신적인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팀 사업화 본격 지원('22.6.30)
22-09-16
소속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53
0
첨부파일
220630 조간 (보도) 정보통신기술 분야 혁신적인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팀의 사업화 본격 지원_.hwpx

정보통신기술 분야 혁신적인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팀(총32팀)의 사업화 본격 지원

- 2022년 케이-글로벌(K-Global) 새싹기업(스타트업공모전 출범식 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이하 ‘과기정통부’)는 2022년 케이-글로벌(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출범식」을 6월 29일(수) 14시 30분, 서울 상암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ㅇ 올해로 13회를 맞는 본 공모전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ㅇ 이번 공모전 참가팀 선발을 위하여 지난 5월 6일부터 6월 2일까지 약 4주간 공모를 진행하고 최종 심사를 거쳐 초기 기업(업력 3년 이내)과 예비창업자 최종 32개 팀을 선발*하였다.

  총 226개 팀이 지원하여 정보통신기술 일반분야 24청년 재도전분야 8팀 선발(경쟁률 8.3:1)

 

 ㅇ 올해에는 특별히 실패를 경험한 청년 스타트업(만 39세 이하)의 재기 지원을 위해 청년 재도전 트랙을 운영하여창업 생태계 내 재도전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 이날 출범식은 지원 프로그램 및 파트너사 후원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32개의 참가팀과 유관기관들이 모여 성공적인 창업 및 사업화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ㅇ 참가팀들은 분야별 기술 세미나 및 멘토링협업공간 지원,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클라우드 서비스  통합개발환경을 위한 개발도구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며,

 

 ㅇ 각 참가팀은 지원기간 동안 혁신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게 되며연말 최종 피칭 대회에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 총 2억원의 창업지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 1억원(1), 최우수상 5천만원(1), 우수상 3천만원(1), 장려상 1천만원(2)

 

□ 과기정통부 송상훈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유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